Review

차량용고속충전기 슈피겐 F31QC 사용해보았습니다. (feat. 갤럭시노트9)

리뷰하는 Jay 2019. 12. 9. 23:26
반응형

"슈피겐 차량용 고속충전기 F31QC"

 

스마트기기가 발전하면 발전할 수록 향상되는 것 중 하나가 배터리 사이즈가 아닐까 합니다. 배터리 사이즈가 늘어나면서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고속 충전 기술도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런 고속 충전기를 집안에서뿐아니라 차안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오늘은 차량용 슈피겐 차량용 고속충전기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슈피겐 차량용 고속충전기 F31QC 제품을 한 번 볼까요?

슈피겐 차량용 고속충전기 F31QC 패키지입니다. 제품 전면에는 제품의 모습과 제품의 특징이 쓰여있습니다.
iOS, Android에 모두 호환되고 퀄컴 퀵 차지 3.0, USB-C PD 3.0 충전이 지원됩니다.
그 외에도 충전 최적화 기술(Intelligent Power Technology)이 지원됩니다.

 

제품 뒷 면과 옆 면에도 제품 사양과 스펙이 쓰여있습니다.
제품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Quick Charge 3.0 3.6-6.5V = 3A, 6.5-9V = 2A, 9-12V = 1.5A
PD 충전 5V = 3A, 9V = 3A, 12V = 2.25A

QC 3.0은 최대 18W, PD 충전은 최대 27W 출력을 지원합니다.
그럼 이제 제품을 꺼내 보겠습니다.

 

제품은 위와 같이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구성은 본체와 메뉴얼입니다.

제품의 모습입니다. 슈피겐이라는 브랜드 로고가 새겨져있습니다.
그리고 제품 끝에는 초록색의 Quick Charge 3.0 포트PD충전을 하는 USB-C포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무선 충전 거치대는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그렇지만 충전 어댑터가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아 일반 충전으로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슈피겐 차량용 고속충전기를 멀티시거잭에 연결해보았습니다.
그런 후 Quick Charge 포트를 이용하여 충전해보았습니다.

 

바로 무선 충전기를 통해 고속 무선 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선 충전기가 마이크로5핀 연결만을 지원하여 PD 충전은 갤럭시노트9에 직접 연결해보았습니다.
고속 충전 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고속 충전이 진행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속충전이 지원되니 충전 시간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슈피겐 차량용 고속충전기 F31QC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차에서 무선 충전이 되니 짧은 거리를 이동할 때도 빠르게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어서 더 활용성이 좋은 것 같습니다.
차량의 고속 충전이 필요하신 분들은 슈피겐 차량용 고속충전기 F31QC 제품 한 번 알아보세요~!!

 

 

 

반응형